본문 바로가기
의주월드 :D/일상DAILY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 후기

by Euiju 2022. 2. 8.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 후기를 가져왔어요.

설 지나고부터 입맛 없고 고열에 침 삼키지도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코로나에 걸렸을까 걱정을 많이 했어요ㅠㅠ
그래서 급하게 약국으로 가서 자가진단키트를 샀답니다!

2월 3일 이후로는 보건소에서 pcr검사를 무료로 받을수가 없어요!ㅠㅠ 1) 고위험군에 한해서, 2)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단서가 있는 경우, 3) 밀접첩족자가 아닌 경우에는 자가진단키트를 통해서 '양성'이 나와야만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저는 늦은 시간이었기도해서 집에서 검사를 해보았어요:)

선별진료소에서는 ​60세 이상, 밀접접촉자, 의사가 소견서를 써준 사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사람​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저는 SD바이오센서에서 개발한 제품을 사용하였고, 가장 정확도가 높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가격은 16000원이고, 두 번 테스트할 수 있게 나누어져있어요!



실온에서 30분정도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답니다.


박스에도 간단한 설명이 들어있지만, 안에 내용물을 보면 더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꼭 숙지후에 진행해주세요!


박스에도 간단한 설명이 들어있지만, 안에 내용물을 보면 더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꼭 숙지후에 진행해주세요!


손은 꼭 소독후에 시작하셔야하고 사용설명서대로만 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답니다.
콧구멍의 1.5cm를 권장하였지만, 저는 최대한 보건소에서 해주셨던만큼 했어요ㅠㅠ(눈물이 살짝 고일정도)
그래야 정확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했었는데

다행히 저는 음성이 나왔답니다!

이때 검사 결과는 
1) 한 줄이면 음성(C 대조선에만 존재)
2) 두 줄이면 양성(C 대조선, T 시험선 모두 존재)
3) 줄이 없으면 무효(아예 없거나 C 대조선이 나타나지 않음)

 

결과는 2분정도 되면 대략적인 선을 볼 수 있고, 설명서에는 15분 뒤에 보는 것이 정확하다고 하네요!

아팠던 것도 타이레놀을 먹으니 다음날은 완전히 나았어요! 코로나가 아니어서 다행이에요.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

LIST

댓글